코액류 제거와 코액류 재발을 막기 위해서는

안녕하세요 고모코한의원 원장 문상우입니다.

콧물 환자는 보통 한 달에 10~30분 정도 새로 내원하십니다.

연간 약 100에서 200명의 비즙류 환자를 진찰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1년에 몇 명의 콧물 혹은 환자를 보는지 통계를 내야 하는데 귀차니즘 때문에 계속 미루고 있는데 대략 이 정도인 것 같아요.비즙류 진료에 관해 케이스 리포트 논문을 준비하고 있기 때문에 정확하게 카운트해 보겠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외국 논문을 하나씩 보면서 콧방울을 알아가는 시간입니다.

Nasal Polyps이라고 아주 단순한 제목의 논문에서 프에토리코 의학부가 내놓은 논문입니다.

Nasal Polyps라는 아주 단순한 제목의 논문으로 푸에트리코 의과대학에서 낸 논문입니다.

코류의 심각한 문제”Polyposis anend-stage manifestation of uncontrolledallergy, and management of extant polyposis only the beginning of the process”코류는 알레르기 증상 만성 단계에서 나타나는 증상인 존재하는 콧물류의 관리는 시작에 불과합니다.

다시 말하면 만성 알레르기가 길어지면 코류가 생기는 일이 있습니다.

그러나 코의 물건들을 관리하는 것은 시작에 불과합니다.

왜냐하면 오래 전부터 콧물 혹이 만들어지는 몸의 상태였기 때문이에요.”Once the polyps have been addressed, local and systemic therapy aimed at controlling the underlying allergicetiology must be undertaken, orelse they canrapidly recur.”일단 코류가 해결되면 근본적인 알레르기 병인을 제어해야 합니다.

아니면 코의 응어리가 빨리 재발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코류를 해결하는 방법 하나 물건 또는 외과적 질환입니다.

그 때문에 내복하다 약만으로는 제거가 어렵습니다.

외과적인 것은 반드시 외과적 시술이나 수술로 제거해야 만족도가 높습니다.

한방 병원은 비 수술로 코의 물 혹을 제거합니다.

<외과 열심히 부어>라는 한방 외과의 책에 코류를 한방 적제 수법으로 제거하는 방법이 기술되어 있습니다.

다행히 코의 물 혹은 신경이 없습니다.

Nonereve신경의 분포가 아니라는 것은 통증이 없다는 것입니다.

그 때문에 통증 없이 한방 적출술로 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그래도 lots of blood vessels, 즉 혈관의 분포가 풍부합니다.

혈관의 분포가 풍부하다는 것은 피가 많이 나온다는 것입니다.

피가 많이 나와서 한꺼번에 모두 제거하지 않고 몇 차례 나누어 절제술을 받아야 합니다.

비즙류를 해결하는 방법 비물 또는 외과적 질환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내복하는 약만으로는 제거가 어렵습니다.

외과적인 것은 반드시 외과적인 시술이나 수술로 제거해야 만족도가 높습니다.

한의원에서는 비수술로 콧물혹을 제거합니다.

<외과정종>이라는 한방외과 책에 비즙류를 한방적제술로 제거하는 방법이 나와 있습니다.

다행히 콧물 혹은 신경이 없어요. Nonereve 신경의 분포가 없다는 것은 통증이 없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통증 없이 한방 적출술로 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lots of blood vessels 즉 혈관 분포가 풍부합니다.

혈관 분포가 풍부하다는 것은 피가 많이 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피가 많이 났기 때문에 한꺼번에 다 제거하지 말고 여러 번 나눠서 제거술을 받으셔야 합니다.

코류의 재발을 막기 위해서는 “Once the polyps have been addressed, local and systemic therapy aimed at controlling the underlyingallergicetiology must be undertaken, orelse they canrapidly recur”논문에서는 코류를 일단 제거했더니 재발을 막아야 한다고 합니다.

재발을 막기 위해서는 국소 또는 전신적인 치료가 따르지 않으면 안 된대요.국소 치료는 코와 부비동에 집중한 치료죠.코와 부비동의 염증을 줄이고 콧물과 재채기 등을 없애는 치료입니다.

전신적인 치료는 알레르기 체질을 바꾸고 재발을 막는 것이 바람직하다.

한방 의학은 갈근탕, 반딧불이 뚜껑 련교 탕 등의 물제가 있습니다.

갈근탕과 모양 뚜껑 련교 탕 등에는 항염증성, 항 바이러스성 성분이 있고 코의 염증을 줄이는 코 막힘을 풀어 줍니다.

국소적인 증상을 완화시키고 알레르기성 체질을 바꾸는 일석 이조의 치료라고 생각하세요.그래서 우리도 단순히 코의 물집을 제거할 뿐 아니라 재발을 막기 물제를 처방 받아 복용시킵니다.

의외로 많은 환자들이 콧물류만 제거하면 되는 것 아닌가 생각합니다만, 사실은 코류를 제거하는 것은 아주 간단하고 쉽습니다.

통증도 없이 쉽게 제거되고 놀라는 편이 많습니다.

그러나 코류를 제거할 뿐 아니라 재발을 막을 포인트이며, 키로 어려운 부분입니다.

조금이라도 방심하고 추적 관찰을 하지 않고 관리하지 않으면 몇달 혹은 몇년 이내에 재발하는 것을 많이 보아 왔습니다.

그래서 코의 물 혹 제거는 매우 간단하다.

그러나 재발을 막는 것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기 어려운 일이다.

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