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게 진화한 헤드폰 소니 WF-1000XM5 노이즈 캔슬링 무선 이어폰 사용기

드디어 공개된 작게 진화한 헤드폰, 소니 신제품 이어폰, WF-1000XM5!
무선 노이즈 캔슬링 이어폰, 무엇이 달라졌을까?소니 플래그십 이어폰 WF-1000XM5 신제품 출시 소식

드디어 공개된 작게 진화한 헤드폰, 소니 신제품 이어폰, WF-1000XM5!
무선 노이즈 캔슬링 이어폰, 무엇이 달라졌을까?소니 플래그십 이어폰 WF-1000XM5 신제품 출시 소식

무선 이어폰 시대에 무선 이어폰은 가지고 다닐 때나 사용할 때 선이 엉키거나 끊어져서 고장날 우려도 없습니다.

음악을 들을 때나 통화할 때 꼭 필요한 소리만 듣도록 주변 소음을 없애는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지원하는 제품도 나옵니다.

설거지를 할 때 물소리, 대중교통의 시끄러운 소음에서 벗어나 음악에만 집중할 수 있고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탑재된 무선 이어폰이 얼마나 편하고 유용한지 사용해 본 사람이라면 누구나 알 수 있을 것입니다.

무선 이어폰은 생활 속 필수품으로 자리잡으면서 어떤 제품을 선택해야 할지 고민되시죠?그래서 오늘은 희재맘이 노이즈 캔슬링 맛집 소니에서 새롭게 출시한 헤드폰급 노캔 성능을 자랑하는 신제품 이어폰 소니 WF-1000XM5가 어떤 특징을 갖췄는지 실사용한 리뷰를 여러분께 소개합니다.

요즘 이번 신제품 소니 WF-1000XM5 이어폰을 구매하시려는 분들은 전작도 굉장히 인기가 많았던 제품이라 궁금하실텐데 차이점을 비교해봤으니 참고해주세요.

새롭게 출시한 작게 진화한 헤드폰, 소니의 신제품 노이즈 캔슬링 이어폰 WF-1000XM5를 써보니 정말 헤드폰에 버금가는 노이즈 캔슬링 성능과 강력한 사운드를 자랑하고 있었습니다.

게다가 디자인, 착용감, 성능 등 많은 부분에서 저는 대만족이었습니다!

지난 8월 7일 출시된 5세대 무선 노이즈 캔슬링 이어폰 ‘소니 WF-1000XM5’는 이전 WF-1000XM4와 비교해 어떤 점이 달라졌는지 궁금하시죠? 비교에 앞서 우선 패키지와 기본 구성품부터 살펴보겠습니다.

제품 색상은 블랙, 플래티넘 실버 두 가지입니다.

구성품으로 이어폰 본체, 충전 케이스, 다양한 크기의 이어팁, 충전용 USB 케이블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대나무, 사탕수수, 재활용 용지 등을 활용한 플라스틱 제로 패키지로 제작된 것도 눈에 띕니다.

왼쪽 이전 모델은 WF-1000XM4이고 오른쪽 모델이 이번에 출시한 소니 WF-1000XM5입니다.

작고 가벼운 디자인의 눈에 띄는 차이점은 크기와 무게가 모두 줄었다는 점입니다.

이어 버드의 크기가 전작 대비 25% 작아졌고 무게는 유닛당 5.9g으로 20% 줄었습니다.

이어 버드의 크기와 무게가 작아져 귀가 작은 편이라도 쉽게 착용할 수 있고 장시간 착용해도 귀가 불편하지 않다는 점이 큰 장점이었습니다.

더 새로워진 디자인 이어버드는 터치패널을 제외한 측면을 유광 소재로 바꾸고 무광 케이스를 열었을 때 마치 주인공은 나라고 우아하게 빛나는 것이 정말 예뻤습니다.

케이스에서 꺼낼 때 이어버드는 집지 말고 엄지손가락을 사용해서 옆으로 눌러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보시다시피 이어버드 바깥쪽은 터치패널로 되어 있어 착용한 상태에서도 사용하기 편합니다.

터치 패널을 누를 때마다 효과음이 나와 오작동을 방지합니다.

왼쪽은 노이즈 캔슬링과 외부 소리 듣기, 오른쪽은 재생 관련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볼륨의 경우 4회 이상 연속 터치하면 변경할 수 있고 왼쪽은 볼륨을 낮추고 오른쪽은 볼륨을 높일 수 있습니다.

각 기능은 앱을 통해 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번 WF-1000XM5 구성품에는 귓속말을 위한 SS 이어팁 사이즈까지 새롭게 추가됐습니다.

사람마다 귀 모양이 다르기 때문에 누구는 편하고 누구는 불편할 수 있습니다.

이어서 팁 사이즈가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기 때문에 하나씩 착용해 보고 자신의 귀에 가장 맞는 것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어버드 크기만 줄어든 것이 아니라 신형 노이즈 아이솔레이션 이어팁은 차음성과 착용감이 모두 뛰어납니다.

전작과 같은 노이즈 아이솔레이션 이어팁이지만 조금 더 얇아진 이어팁 구조로 더욱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일반 실리콘 칩처럼 그냥 밀어넣어도 깊게 들어갑니다.

폴리우레탄 폼 칩이 선사하는 뛰어난 고음 역대 차음성과 내부 실리콘 지지대가 주는 편안한 착용감, 나아가 이전보다 얇아진 폼 칩으로 더욱 편하게 음악을 들을 수 있으며, 사용할수록 매력적인 무선 이어폰입니다.

작게 진화한 헤드폰, 헤드폰의 노캔은 그대로이번 소니 신제품 무선 노이즈 캬은세링그 이어폰, WF-1000XM5는 크기는 이어폰입니다만, 노이즈 캬은세링그의 명가 소니 신제품답게 꽤 뛰어난 스펙을 가지고 있습니다.

더욱 커졌다 8.4mm동적 드라이버로 헤드폰급 사운드를 실현합니다.

무엇보다 기존의 블루투스 오디오 대비 약 3배 많은 데이터를 전송하는 오디오 코딩 기술인 Hi-Res코덱 LDAC을 지원하고 무선 고해상도 오디오를 구현하고 디지털 음질 업 스케일링 기술인 DSEE Extreme에서 압축 과정에서 잃어버린 사운드를 복구하는 원음 그대로의 풍부한 사운드를 감상할 수 있고 감동입니다.

더욱 진화된 HD 노이즈 캔슬링 프로세서 QN2e와 새롭게 개발한 통합 프로세서 V2를 동시 탑재해 소음 파형을 보다 정확하고 신속하게 분석할 뿐만 아니라 이어 버드당 2개의 피드백 마이크와 1개의 피드포워드 마이크를 장착해 총 6개의 마이크로 주변 소음을 보다 정확하게 감지합니다.

스마트한 다양한 편의 기능도 있어야 합니다.

WF-1000XM5의 편의 기능 중 Speak-to-Chat기능을 이용하면 음악을 감상하며 말하자 자신의 말소리를 자동 감지하고 음악의 볼륨을 줄이고 주변의 소리를 들을 수 있도록 합니다.

이어폰을 빼지 않아도 상대와 대화가 되어 편리한 기능입니다.

처음의 1번만 이어 두면, 그 후부터는 사례에서 이어폰을 꺼내더니 동시에 페어링 수 있기에 편합니다.

안정된 무선 접속과 IPX4등급의 생활 방수를 지원하며 물을 날려도 걱정 없습니다.

귀에 차고 있는 것을 모를 정도로 착용감이 편해서 희재가 주말 내내 귀에 달고 삽니다.

AI 기반 노이즈 감소 알고리즘으로 진화한 음성 픽업 기술, 골전도 센서를 탑재했으며 윈드 노이즈 감소로 야외 통화 시에도 목소리만 깨끗하게 들리며 뛰어난 통화 품질을 갖추고 있습니다.

두 개의 블루투스 디바이스를 동시에 페어링할 수 있는 멀티포인트 기능도 갖추고 있어 편리성도 굿!
이물질 유입을 방지하기 위해 전면에는 메쉬 구조의 마이크로 통화 품질도 뛰어납니다.

무엇보다 귀가 작은 분들을 위해 SS 사이즈 이어팁 사이즈가 추가된 것을 칭찬하고 싶습니다.

언뜻 보기에 똑같아 보였는데, 두 개 나란히 비교해보니 금방 알 수 있었습니다.

케이스도 길이, 넓이, 높이 모두 줄었습니다.

주머니에 넣어도 방해가 되지 않고 컴팩트한 사이즈입니다.

전작보다 슬립된 케이스로 휴대성도 좋아졌습니다.

풀충전시 최대 8시간 연속사용 및 전용충전케이스로 충전시 최대 24시간 사용도 가능합니다.

무선충전도 가능하며 무엇보다 헤드폰에 비해서도 손색이 없을 정도로 뛰어난 성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고품격 사운드와 유니크한 디자인, 외부 소음이 많은 사타구니에서 더욱 진가를 발휘하고 집중해서 공부해야 하는 학생, 활동적인 라이프스타일을 즐기는 사람이라면 그야말로 매력적인 아이템이 아닐까 싶습니다.

잠시 의자에 기대어 조용히 음악에 빠져들고 싶을 때가 있죠? 평소 휴대폰으로 노래를 들으며 산책을 하거나 머리가 복잡할 때 음악을 듣습니다.

음악을 듣다 보면 스트레스도 풀리고 복잡했던 생각도 정리할 수 있습니다.

사람들로 붐비는 버스 안, 카페 또는 혼자 어딘가로 훌쩍 여행을 떠날 때 만나고 싶을 때 무선 이어폰은 소중한 시간의 동반자이기 때문에 항상 함께하고 싶은 최애 아이템입니다.

헤드폰의 노캔 헤드폰의 사운드 헤드폰의 스마트함 그대로 컴팩트하게 사이즈는 이어폰끝나면서 8월 7일 발매된 소니 신제품 무선 노이즈 캬은세링그 이어폰”WF-1000XM5″는 이전 WF-1000XM4와 비교해서 어떤 점이 달라졌는지 궁금해서 리뷰를 찾았다고 생각합니다.

디자인과, 압도적인 노이즈 캬은세링그 기능에 저음부터 청명한 고음까지 폭넓은 사운드까지 모든 면에서 신모델이 뛰어났습니다.

스마트한 편의 기능까지 갖추고 몰라보게 작아진 헤드폰, 소니 WF-1000XM5무선 노이즈 캬은세링그 이어폰의 매력에 반했습니다.

노 캠페인 이어폰이 필요한 분이 검토가 도움이 되길 바라며 마치겠습니다.

*본 콘텐츠는 소니 코리아에서 제품 대여 및 원고료를 제공 받아 작성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