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 인스타 광고를 해봤는데 구매가 안 일어나요.
광고비로만 100만원을 썼는데 매출은 0원입니다.
최근 영상광고팀에 문의해주신 클라이언트 분들과 실제로 나눈 대화입니다.
인스타 광고를 직접 해보거나 대행사에 맡겼을 때 성과가 없어서 고민하시는 분이라면 이 글을 끝까지 읽어보세요.자사 사업부터 50개 이상의 클라이언트 사업 대행까지 직접 인스타 광고를 집행하면서 경험한 노하우를 모두 담았습니다.
적당히 마케팅 회사의 시선에서 잉스타 광고로 매출이 안 나오는 이유를 말씀 드리겠다고 생각합니다.
이는 화상이나 동영상을 제작할 때”광고를 많이 클릭하는 것”에만 집중했기 때문이에요.광고를 야하고 재밌게 하며 최대한 많은 사람이 밀도록 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여러분이 정말 원하는 것이 무엇입니까?잉스타 광고에서 최대한 많은 클릭(=유입)을 받는 거예요?-잉스타 광고에서 최대한 많은 매출(=전환)을 만든 것이죠?사업자라면 무조건 후자를 선택했을 겁니다.
아직 유입과 전환의 차이를 구분하지 못하는 분 때문에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잉스타 광고는 10만원의 비용으로 약 10,000명에 광고를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다음은 같은 비용으로 광고 A와 B를 집행하는 결과입니다.
Q.과연 어느 쪽이 사업에 도움이 되었다고 할 수 있을까요?
노출클릭 구매광고 A10,000명 2,000명 0명 광고 B10,000명 1,000명 10명
B보다 광고 A를 클릭한 사람이 두 배 많지만 그들 중 구매를 누른 사람은 단 한 명도 없습니다.
반면 광고 B를 보고 들어온 사람들은 구매로 적절히 이어졌습니다.
광고 클릭 수 대 광고 전환 수 클릭 수는 구매 수와 비례하지 않기 때문에 아무리 많은 사람들이 우리 광고를 클릭해도 구매가 일어나지 않을 수 있는 것입니다.
[50만원 강의 인스타 광고 결과] 광고 클릭률은 3%로 평범한 수치이지만 강의 건당 5만원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도대체 구매로 이어지려면 인스타 광고를 어떻게 만들어야 하나요?
구매를 일으키는 핵심 하나는 바로 ‘구매 욕구가 높은 사람만을 타깃’하는 것입니다.
타겟만 잘 설정해도 구매율을 2배 정도 끌어올릴 수 있습니다.
실제 사례입니다.
바로 결과부터 보여드릴게요.●광고비 300만원 매출 2000만원 이득
‘원데이 클래스’ 광고 데이터’원데이클래스’ 영상광고 소재원 데이 클래스는 90만원의 마케팅 강의입니다.
광고비 300만원에서 강의 20건이 결제되었습니다.
약 2000만원의 이익을 얻었습니다.
왜 이런 결과가 나왔지요?위에서 말했듯이 핵심은 구매 욕구가 가장 큰 타깃을 설정하고 광고를 돌리는 것입니다.
우리는 이 광고에서 “자영업자”만을 목표로 했습니다.
원 데이 클래스는 하루에 블로그, 유튜브, 잉스타 등 6개 마케팅 툴을 배우고 적용하는 수업입니다.
어찌 보면 마케팅에 관심이 높은 3가지 유형의 사람들이 광고에 반응할 수 있습니다.
(1)자영업자:자기 사업에 적용하기 위해서 반응(2)마케터:실무 공부하느라 반응(3)취업 준비생 마케터 준비생의 경우 반응이 사람들 중 결국 구매로 이어지는 타깃은 무조건 자영업자일 수밖에 없습니다.
원 데이 클래스는 1)90만원의 수업이 있으면서, 2)단 하루 만에 복수의 마케팅 툴을 3)내 사업에 적용하는 것이 핵심 내용입니다.
너무 바빠서 마케팅 교육을 받을 시간도, 공부하고 적용해 볼 여건도 부족한 자영업자에게는 더할 나위 없는 장점이지만 현직 마케터나 취업준비생에게는 그렇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들은 광고를 보고도 커리큘럼과 가격을 확인하는 순간 자연스럽게 구매 포기로 이어질 수밖에 없습니다.
이제 아시겠어요? 보통 인스타 광고를 만들 때 가장 많이 하는 실수가 ‘실제로 구매할 생각이 없는 사람’에게 계속 어필하는 것입니다.
구매 가능성이 가장 높은 사람을 파악한 후 그들을 목표로 광고를 만들어야 확실한 반응을 기대할 수 있는데요.저희 팀이 광고에 ‘사업자인가요?’ ‘제 사업에 적용해주세요’라는 문구를 넣은 이유입니다.
(광고 세팅에 대해 비즈니스, 사업자등의 타겟 설정도 함께 실시했습니다.
)물론 타겟만 잘 설정한다고 무조건 구매로 이어지는 것은 아닙니다.
문구나 이미지, 영상이 별로여도 효과가 없는 것입니다.
하지만 많은 분들이 사지 않는 타깃을 만들고 팔리지 않는 세상에 갇혀 헛수고가 되지 않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이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정리하자면 구매로 이어지는 SNS 광고의 핵심은 구매 욕구가 가장 높은 사람을 타깃으로 하는 것이 먼저이고, 그 다음이 매력적인 문구나 영상을 기획하는 것입니다.
적어도 이 글을 보고 계신 분들은 SNS 광고를 진행하기 전에 이런 중요한 핵심을 먼저 알아두시고 여러분의 사업에 더 도움이 되는 방향으로 마케팅을 해주시면 좋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 인스타 광고에서 여러분이 궁금해하시는 내용 -광고대행사, 한 달 만에 매출 20배 올린 마케팅 기술 공개 한 달 만에 매출 20배 올린 마케팅 기술 공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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