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사진영상 숨기기 기능으로 나만의 사진영상 폴더 관리

아이폰 사진 앱에 있는 모든 사진과 영상은 별도 폴더를 만들어 관리는 할 수 있지만 최근 항목에 모든 사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사실 갤럭시노트를 사용하다가 아이폰으로 옮겨와서 가장 적응이 안되는게 사진앱인가봐요.폴더별로 관리가 가능하다면 다른 사람에게 어떤 사진을 보여줄 때 필요 없는 사진은 보여주지 않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물론 폴더별로 사진을 나눠서 저장해놓고 그 폴더 내 사진만 보여주면 상관없겠지만 일상에서 많은 사진을 촬영하는데 하나하나 폴더 관리를 하기는 쉽지 않을 것 같네요.이런 불편함 때문에 여기저기 기능을 찾아보니 사진을 가리는 기능이 있네요.사진 영상을 숨기는 기능

타인에게 보여주고 싶지 않은 사진이나 영상은 숨기기 기능으로 별도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사진이나 영상을 숨기고 싶을 때는 하단의 공유를 눌러보면 ‘숨기기’ 기능이 있습니다.

그러면 하단의 사진 숨기기라고 나오는데, 이 버튼을 누르면 최근 사진 폴더에서 해당 사진이 사라집니다.

그리고 또 다른 폴더인 ‘숨김’이라는 폴더에 들어갑니다.

이 부분은 사진 앱을 실행해보시면 맨 아래 부분에 표시되는 기능입니다.

사진 앱이 실행되더라도 이 숨기기라는 폴더가 하단에 있기 때문에 굳이 하단에 내려가지 않는 한 표시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남에게 노출이 안 돼요.어쩌면 사진 영상, 그리고 중요한 사진은 이 숨기기라는 폴더에 보관하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 같습니다.

그리고 숨겨진 폴더에 있는 사진이나 영상을 다시 최근 폴더로 이동하려면 공유 버튼을 보면 숨기기 해제 기능이 있습니다.

그러면 다시 사진이 최근 폴더로 이동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조금 아쉬운 부분은 이 숨기기라는 폴더를 만든 이유가 타인에게 노출되는 사진을 숨겨두기 위한 목적인데 별도의 보안 기능이 없다는 게 아쉽네요, 아이폰 사진 앱의 기능인 숨기기 기능으로 원하지 않는 사진이나 영상은 따로 관리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끝~#아이폰사진 #아이폰사진가리기 #아이폰사진가리기 아이폰영상 #아이폰영상가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