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블로그 쓰기 전 키워드 분석 (네이버 광고 시스템 활용)

네이버 블로그를 할 때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는 내가 하고 싶은 말이 아니라 내 블로그에 방문할 것 같은 사람들이 꼭 듣고 싶은 내용을 쓰는 것이다.

개인적으로 라이프로그 형태로 블로그를 한다면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되지만 업무적으로 마케팅이 필요하거나 기업 블로그라면 이 부분이 정말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그렇다면 고객, 즉, 우리의 타겟은 무엇을 듣고 싶은 것일까?소개한 지식인 서비스도 매우 좋은 선택지다.

하지만 오늘은 네이버 광고 시스템을 활용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우선 네이버 접속 후 로그인한다.

그리고 검색창에 네이버 광고를 검색한다.

네이버 광고 사이트에 접속한다.

네이버에 가입했더라도 광고주 사이트는 다시 가입이 필요하다.

가입 또는 로그인이 끝나면 광고 시스템 바로가기가 보인다.

선택한다.

참고로 네이버 광고는 네이버 교육센터에서 무료로 온라인 수강이 가능하다.

툴 탭에서 키워드 툴을 선택한다.

본 블로그에는 스마트워크에 대한 포스팅이 가장 많다.

그래서 스마트 워크를 검색하기로 했다.

키워드 부분에 키워드를 넣어 검색을 한다.

스마트워크 관련 키워드다.

스마트워크라는 키워드보다는 협업툴, 보고서 작성법 등이 더 많은 검색수를 보여준다.

더 아래로 내려가면 다른 키워드도 등장하는데 오른쪽 상단 다운로드를 선택하면 엑셀 파일로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검색수가 너무 많으면 광고 키워드로 많이 사용되기 때문에 일반 블로그에서는 그 키워드를 이기기 어렵지만 적당한(?),, 개인적으로 5000 이하면 적당하다고 생각한다.

어쨌든 적당한 키워드를 찾아 포스팅할 때 제목과 본문에 최대한 어울리게 사용하면 노출에 조금 더 도움이 된다고 할 수 있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꾸준함이다.

어떤 글이 터질지 모르겠어.가급적 매일 꾸준히 글을 쓰면 성과가 날 확률은 높아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