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 해남 특산품(특산품) 탕국마을 전복양식장에서 키운 전복판매

해남 특산품(특산품) 탕국마을 전복양식장에서 키운 전복판매

해남 특산품(특산품) 탕국마을에 위치한 전복양식장에서 방문하여 직접 키워 판매하는 현장을 마련하였습니다.

해남에는 많은 특산물(특산물)이 있고, 그 중 대표적인 수산물로는 해남김, 해남전복, 해남낙지가 있어 많은 수산물이 생산되는 곳이기도 합니다.

저희 집은 1996년부터 전복 양식업을 시작했고 저는 2015년부터 시작했고 전복 판매는 2023년 6월부터 시작했습니다.

해남의 대표 특산품(특산품)인 해남전복을 전복양식장에서 직접 가져와 수족관에 보관한 후 직접 판매를 택배포장 판매를 하고 오늘은 새로운 전복을 가지러 바다로 가는 모습입니다.

오늘도 출항 준비를 하는 9.77t ‘해돋이 바다’호의 모습입니다.

전복 양식 어선에는 꼭 필요한 장비로 크레인이 설치되어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땅끝마을 갈두항에서 출발하여 양식전복이 있는 전복양식장까지는 배로 약 5분~10분 소요되는 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땅끝마을 갈두항에서 출발하면 이렇게 땅끝전망대도 직접 보면서 바닷바람을 맞으며 힐링할 수 있습니다.

저희집 전복양식장이 있는 곳은 땅끝마을에 위치한 땅끝탑을 지나야 하기 때문에 땅끝탑으로 가는 모습입니다.

일출바다호 출항시 뒤쪽에 위치한 바닥전망대도 볼 수 있었습니다.

땅끝마을에 위치한 땅끝항을 지나는 모습입니다.

사진 속 마지막 마을에 위치한 막바지 모습으로 막바지까지 지나고 있는 “해돋이 바다”호

해남 땅끝마을에 위치한 “땅끝항”으로 출발하여 5분~10분 정도 소요된 해남 특산품(특산품)이 위치한 전복양식장에 도착하였습니다.

제가 직접 양식하고 있는 전복 양식장은 해남 땅끝마을 전망대에서 쉽게 볼 수 있는 곳에 위치해 있습니다.

땅끝 전망대에 올라가보신 분들은 해남 특산물(특산품)인 양식 전복을 키우는 양식장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일출 해호를 타고 출항 후 도착한 양식산 전복이 있는 전복 양식장에 선박을 정박한 후 크레인을 이용하여 전복 울타리를 들어올릴 준비를 합니다.

전복 양식장에서 양식한 전복을 들어올릴 때는 보통 3인 1조로 출항합니다.

오늘 꺼낼 전복 모서리에 묶은 끈을 풀고 준비하겠습니다.

3인 1조에서 1명은 선박에 있는 전복 크레인을 운전하고, 2명은 들어올리는 양식산 전복 끝에 묶여 있는 밧줄을 풀고 있는 모습입니다.

작업은 3인 1조 방식으로 진행하며 손발이 잘 맞아야 작업이 편합니다.

양식산 전복이 들어 있는 울타리는 배에 있는 크레인으로 들어올리고 있는 모습입니다.

양식산 전복이 들어있는 전복뿔을 배로 운반하는 모습입니다.

배에 운반한 후 물을 뿌린 후 하나하나 꺼내 바구니에 담아야 합니다.

오늘 목표치는 전복 양식장 한 칸이기 때문에 일출 바다 호수에 양식 전복이 들어 있는 울타리를 옮긴 모습입니다.

일출 해호 선박으로 옮긴 전복은 그물을 벗긴 후 전복이 마르지 않고 신선함을 유지하기 위해 바닷물을 주어야 합니다.

일출 해호에 있는 동력 모터를 이용한 펌프로 바닷물을 끌어올린 후 주고 있는 모습입니다.

더운 날에는 물을 잘 줘야 전복의 신선함을 유지할 수 있어요.물을 어느 정도 주면 양식산 전복이 있는 전복 모서리를 고정시키고 있는 케이블 타이를 잘라야 합니다.

자른 후 전복이 달린 아파트를 짓고 전복을 하나하나 떼어낸 후 바구니에 담아 육지로 가져와 선별기로 선별해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주소를 직접 검색하면 해남 땅끝마을에 위치하고 있으며 땅끝모노레일 거리 300m에 있습니다.

직접 오셔서 구매하시는 분들은 보는 앞에서 무게도 확인시켜드릴 수 있고 저도 믿고 구매한다는 부분에 편하거든요 언제든지 연락드리고 방문하셔도 되고 궁금한 부분도 연락주세요https://www.youtube.com/shorts/1g9cEjC3OYw